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10일 마감…해커스잡, 합격 or 출석 성공 시 인강 수강료 환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커스잡

해커스잡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취업 시장에서도 인문학적 소양과 역사의식을 중시하는 탈스펙 채용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현대차그룹 공채 전형의 역사에세이 시험에서 드러난다.

해당 시험은 ‘고려ㆍ조선 시대 위인과 업적’,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유산’, ‘조선시대 쇄국정책에 대한 시사점’ 등 고조선부터 근현대사까지 한국사 전 범위에 대한 지원자의 지식과 가치관을 묻는 문제가 출제되어 왔다.
이 외에도 대기업 인적성 시험과 공기업 NCS의 한국사 문제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공기업과 공무원 공채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보유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공기업과 대기업, 공무원시험 중 어떤 곳을 목표로 준비하더라도 역사 지식과 스펙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이 필수 스펙으로 떠올랐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비교적 단기간 대비가 가능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최대한 빠르게 합격하고 다른 스펙에 열중하는 것이 좋다”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단기 합격을 위해선 핵심이론과 기출문제가 빠짐없이 압축된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해커스잡은 취준생을 위한 커리큘럼을 갖춘 해커스잡의 ‘빈출 개념정리+문제풀이 2주 완성반’과 ‘최신기출문제 풀이 7일 완성반’을 선보인다. 해당 강의는 최단기간 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국사 0원반 환급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 미션 또는 45일 연속 출석체크 미션 중 하나만 성공해도 수강료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이 가운데 ‘빈출 개념정리+문제풀이 2주 완성반’에서는 단 2주 만에 한국사 시대 흐름을 파악하고, 빈출 개념 학습으로 이론을 탄탄히 한 다음 기출 문제 복습으로 실전 감각까지 향상할 수 있다. 특히 해커스잡 한국사 1위 김승범 강사가 베스트셀러 교재인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ㆍ2급)’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교보문고 인문 베스트셀러 한국사 분야, 2015.12.29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나아가 기출문제 풀이에 집중하고 싶다면, ‘최신기출문제 풀이 7일 완성반’을 수강하는 것도 방법이다. 해당 강의는 베스트셀러 1위 최신판 교재인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내 수록된 2016 최신 기출문제 9회분을 풀고, 김승범 강사가 해설과 핵심암기 포인트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교보문고 인문 베스트셀러 한국어/한국사/한자능력시험 분야 1위, 2016.05.24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개정 2판 기준)

수강생 전원에게는 ▲한국사 시대 흐름 정리 강의 ▲34회 한국사시험 해설강의 ▲한국사 문화재 사전(PDF) ▲한국사 족집게 자료집(PDF)을 제공한다.

한편, 제3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오는 27일(토) 시행되며, 합격자는 6월 13일(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험 접수는 오늘(10일)까지 진행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