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대상FNF 종가집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개선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2016 김치 스마일 박스’ 캠페인을 22일 서울 율현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치 스마일 박스’는 김치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김치를 만들어 보고 시식하는 체험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전통음식인 김치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학기별 각 4회씩, 총 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해, 약 400여 명의 학생들이 김치 스마일 박스에 참여했다.
대상FNF 종가집 관계자는 “ ‘김치 스마일 박스’ 캠페인을 통해 전통 음식인 김치에 대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보다 더 애정을 가지게 된 것에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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