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주류가 4일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 마주앙의 대표 제품 2종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마주앙 2종은 1977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마주앙 레드와 화이트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가 더 쉽게 와인의 품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각각 ‘마주앙 카버네소비뇽’과 ‘마주앙 샤도네이’로 제품명을 변경해 출시한다.
마주앙은 와인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1977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와인 누적 판매량 1위의 한국 대표 와인 브랜드다. 마주앙은 ‘마주 앉아서 즐긴다’라는 뜻의 순수 우리말로, 와인 병입 후 코르크로 와인병을 손수 막는 장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팔각형의 로고가 특징이다.
또한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변해가는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와인을 양조하고 있으며 로마 교황청의 승인 하에 한국 천주교 미사주로 봉헌돼 1977년부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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