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홀로' 성장하는 액체세제 시장…'농축'이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탁세제 시장 변화의 바람
-농축액체세제 눈에 띄게 성장…시장 주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최근 세탁세제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가파르다. 침체국면의 분말세제를 액체세제가 빠르게 시장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액체세제 중에서도 '농축 액체세제'가 눈에 띄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소비자조사기관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액체세제가 전체 세제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해 45.4%를 기록, 전년보다 4.9%포인트 상승했다. 액세시장 비율은 2012년 31%, 2013년 34.9%, 2014년 40.5% 등 꾸준한 성장세다.

업계에서는 액체세제 시장을 이끈 주요인으로 농축 액체세제을 꼽고 있다. 실제로 액체세제 시장에서 농축 액체세제는 지난해 13.3%로, 2년 전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 최근 세탁세제 시장의 매출규모가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나홀로 성장'이다.

농축 액체세제 시장은 2014년 8월 애경산업에서 출시한 '반만 쓰는 리큐 진한 겔 1/2'이 이끌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기준 액체세제 시장에서 5.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LG생활건강, CJ라이온 등 주요 기업이 모두 진출해 있는 농축 액체세제 시장에서 최고 점유율이다.
애경 리큐

애경 리큐

AD
원본보기 아이콘

농축 액체세제는 기존 사용량 대비 절반의 양 만으로 완벽한 세탁이 가능하며, 잔여물이 남지 않는 세제라는 특징이 있다. 사용량에 대한 정량계량이 가능한 경제적인 제품이라는 점 때문에 효율성을 추구하는 20~40대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농축 액체세제는 총 11종이 시장에 나와 있으며, 새로운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애경은 이 같은 시장상황에 따라 기존의 리큐 제품 대비 무려 3배나 농축시킨 '리큐 미니겔 원더우먼 에디션'을 추가 출시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