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이너비’로 중국 ‘쌍12절’ 공략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표 한류 스타 이정현 모델 기용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펼칠 계획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이너비를 앞세워 중국 ‘쌍12절’을 공략하고 중국 이너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쌍12절은 12월 12일을 뜻하는 말로, 11월11일 광군절 세일을 놓친 사람들을 위해 연말인 12월12일에 한 번 더 세일을 진행하는 특수 쇼핑 시즌이다.

CJ제일제당은 쌍12절을 맞아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인 T몰 한국관과 중국 1위 할인점 ‘따룬파’의 온라인쇼핑몰인 ‘페이니우왕’ 등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이너비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된 다이어리 등 경품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피부 관리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광군절 때도 매출 성장을 이룬바 있어 이번 쌍12절에도 큰 인기를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CJ제일제당은 지난 광군절 기간 T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사전 예약으로만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해 추가 물량을 준비하기도 했다. 특히 이 기간 1000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며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전월 대비 약 30배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중국 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가수 겸 배우 이정현씨를 이너비 모델로 기용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이번 쌍12절에도 광군절 만큼의 매출을 올려 중국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향후 다양한 역직구몰에 제품을 입점 시키고 중국 겨냥 제품 출시 등을 통해 내년에는 이너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오경림 CJ제일제당 이너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K-뷰티’ 열풍이 바르는 화장품은 물론 이너뷰티 제품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라 이너비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먹어서 피부를 관리한다는 개념에 익숙한 중국인들인 만큼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현지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