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닷컴, ‘中企 한류’ 대륙을 흔들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군제 맞아 우리중소기업 500여 품목 선보여
롯데닷컴, ‘中企 한류’ 대륙을 흔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를 대비해 롯데닷컴(www.lotte.com)이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 광군제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우리 중소기업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기 위함이다.

롯데닷컴은 광군제를 한달 여 가량 앞둔 지난달 13일부터 자사 역직구몰인 ‘글로벌 롯데닷컴’과 모바일 전용몰 ‘차이나 롯데닷컴(?天??,china.lotte.com)’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의 뷰티?잡화?의류?가전 상품 500여 가지를 선보였다. 그리고 티몰 글로벌 롯데닷컴관에서는 일부 상품에 대한 예약판매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국내 몇몇 인기 브랜드 상품의 경우 준비 물량이 하루 만에 동나 3차 예약판매까지 진행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특히 여성의류 브랜드인 ‘올리비에스 클로젯’을 비롯해 패션잡화 브랜드인 ‘라빠레뜨’ ‘세라’ ‘쉬즈라루즈’ 등이 기대 이상의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드 인 코리아를 대표하고 있는 이들 브랜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예약을 개시한지 24시간 만에 모두 예약 판매되어 서둘러 재고수량을 늘렸다.

‘메디안 치석케어 치약’의 경우 초기 수량 3000여개가 모두 예약돼 2000개를 추가 입고했으나 이 역시 조기 예약마감 됐다.
이 밖에도 즉석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메디힐 마스크팩’, ‘에이프릴스킨 매직스노우쿠션’ 등의 제품도 광군제 열기를 더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11일 광군제를 위해 총 43만여 상품의 물량을 준비해둔 상태다. 롯데닷컴은 행사 오픈에 앞서 늘어날 물량에 대비, 기존 이천 물류 해외센터 외에 군포 물류센터를 추가로 운영하는 등 해외배송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BTS 진에 맘대로 '뽀뽀'…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