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 친환경 삼겹살 판매가 대비 절반 이상, 일반 삼겹살 보다도 40% 가량 저렴
농가 직거래로 3000두, 총 38톤 돈육 확보, 마리 단위 구매로 원가 30% 절감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 빅마켓’이 바캉스 극 성수기를 맞아 8월 한달 내내 ‘삼겹살’을 고정가에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친환경 축산물은 일반 상품보다 가격이 30% 가량 높은 수준이지만 롯데 빅마켓은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저렴하게 낮춰 선보인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친환경 삼겹살 가격이 3000원 중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이상 저렴하며, 2000원 중반대인 일반 삼겹살과 비교해도 4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바캉스 시즌 구이용 먹거리 수요가 집중돼 연중 삼겹살 가격이 가장 높게 형성되는 7~8월에 삼겹살을 한달 간 고정가로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 마리 구매를 통해 확보한 갈비, 목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 각 부위도 향후 주요 시기에 맞춰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 전점에서도 30일부터 8월5일까지 일주일 간 일반 삼겹살 150t 물량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38%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국내산 냉장 삼겹살(100g)’을 2400원에 선보여, 엘 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30% 할인한 1680원에 판매하며, 롯데·신한·KB국민·하나 카드로 결제 시 1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1480원에 판매한다.
박봉범 롯데 빅마켓 축산MD(상품기획자)는 “바캉스 극 성수기에 대표 인기 먹거리인 삼겹살을 고정가에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 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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