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기능성 베개와 매트리스 등 숙면 돕는 침구류 판매 품목별 4배 급증
코골이 방지 등 수면 건강 상품 판매 최대 2배 급증…디퓨저, 캔들 등 힐링 상품 2배 이상 증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 여름 열대야 극복 방안으로 숙면을 도와주는 이른바 ‘꿀잠’ 상품이 벌써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이 최근 한달(6월20~7월19일) 동안 침구류, 수면 건강용품 등 숙면을 돕는 상품들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많게는 전년에 비해 4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의 프리미엄 기능성 베개를 찾는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가누다 블루라벨 싱글세트’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수면 중 안정적으로 호흡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기능성 베개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굿잠베개’는 목덜미와 어깨까지 마사지해주는 숙면베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 제품 모두 20만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같은 기간 매트리스도 종류별로 판매가 늘었다. 특히 메시(그물) 소재로 열대야에 시원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메시 매트리스 판매가 전년 대비 4배 이상(322%) 큰 폭으로 증가했다. 라텍스 매트리스와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각각 82%, 40% 늘었다.
직접적인 수면건강 제품 외에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디퓨저, 캔들 등도 판매가 늘었다.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아로마 디퓨저와 아로마 램프·오일 판매가 각각 전년 대비 194%, 117% 증가해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이캔들 판매도 2배 이상(121%) 증가했다.
김철희 가구침구팀 팀장은 “현대인들에게 웰빙과 힐링 열풍에 이어 웰슬리핑이 트렌드로 각광받으면서 수면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G마켓에서도 열대야를 극복할 수 있는 상품부터 수면 건강을 지켜주는 다소 고가의 상품까지 전체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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