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용 실내 텐트, 볼풀, 실내게임 판매량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3%, 138%, 135% 증가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따뜻한 날씨임에도 황사와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으로 야외활동 대신 집에서만 활동하는 '방콕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내에서 야외활동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 판매가 증가세다.
22일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3월21~4월21일) 아동용 실내 텐트(실내 플레이하우스)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볼풀의 판매량은 138%, 실내게임(미니 당구대, 미니 탁구대, 보드게임 등)의 판매량은 135%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 층간소음 방지 기능이 있는 놀이방 매트의 판매량은 367% 폭발적으로 늘었다.
반대로 이맘때면 판매가 증가하던 나들이 용품의 판매량은 실내 상품에 비해 판매가 저조하다. 피크닉 도시락, 피크닉 매트, 피크닉 가방 등 나들이 용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단 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박민지 아이스타일24 리빙 카테고리 담당 MD는 "하루 기온이 10도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활동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의 판매가 증가했다"며 "특히 실내게임을 즐기거나 아이들과 놀이활동을 하는 등 방콕족이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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