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사·미세먼지에 '방콕 나들이족'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동용 실내 텐트, 볼풀, 실내게임 판매량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3%, 138%, 135% 증가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따뜻한 날씨임에도 황사와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으로 야외활동 대신 집에서만 활동하는 '방콕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내에서 야외활동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 판매가 증가세다.

22일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3월21~4월21일) 아동용 실내 텐트(실내 플레이하우스)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볼풀의 판매량은 138%, 실내게임(미니 당구대, 미니 탁구대, 보드게임 등)의 판매량은 135%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 층간소음 방지 기능이 있는 놀이방 매트의 판매량은 367% 폭발적으로 늘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과 하루 10도 이상 차이 나는 일교차 등으로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기 보다는 실내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실내에서 야외활동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동용 실내 텐트나 볼풀, 실내게임 등은 겨울에 판매가 증가하는 상품이지만, 올 봄 야외활동을 포기한 방콕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달 간 실내 상품 판매량은 겨울철인 지난 1월과 비교해 82% 높게 나타났다.

반대로 이맘때면 판매가 증가하던 나들이 용품의 판매량은 실내 상품에 비해 판매가 저조하다. 피크닉 도시락, 피크닉 매트, 피크닉 가방 등 나들이 용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단 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박민지 아이스타일24 리빙 카테고리 담당 MD는 "하루 기온이 10도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활동 대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의 판매가 증가했다"며 "특히 실내게임을 즐기거나 아이들과 놀이활동을 하는 등 방콕족이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내달 5일까지 '황사 바람 불어도 괜찮아요' 기획전을 열고 미세먼지에 대비할 수 있는 마스크, 손 세정제, 가글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