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지난 10일 출시된 애플워치가 2주간 300만대 이상 판매됐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지에스엠아레나 등 외신은 칼 호위 싱크빅어내리틱스 분석가를 인용해 애플이 애플스포츠 180만대, 워치 130만대, 에디션 4만대를 판매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초기 공급물량으로 300만대를 준비했다는 분석이다.
그는 또 스포츠워치가 다음 달 8일까지 180만대 수준이 공급되면서 여전히 물량에서 앞설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중급모델 워치는 이 기간 중 9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스포츠워치의 6억7600만달러 매출을 앞설 것으로 관측했다.
호위는 "애플이 에디션버전을 내놓기로 한 결정은 단 4만대 판매로 5억달러(55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점에서 합당한 결정이었다"며 "애플은 자사의 모든 제품이 돈을 벌어들이기를 요구하고 있으며 자사의 평균 매출총이익이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기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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