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요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 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 신년기자간담회서 '비전 2020' 발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토요타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6일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커넥트 투(CONNECT TO)'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비전(Vision) 2020'을 발표했다.
한국토요타의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른 회사는 하지 않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토요타 렉서스 팬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Vision 2020의 달성을 위한 세 가지 핵심 키워드로 ▲하이브리드 기술을 중심으로 '가슴 두근거리는' 제품 라인업 구축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객만족 실현 ▲안심·안전·신뢰를 토대로 한 넘버원(No.1)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제시했다.

요시다 사장은 "특히 올해는 친환경자동차 시장의 구조 변화를 촉진하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No.1하이브리드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조기에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와쿠도키(Waku-Doki: 두근두근, 설렘의 일본어)'를 컨셉으로 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으로, 렉서스4륜 구동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NX 200t, 스포츠 쿠페 RC 350/RC F, 뛰어난 연비성능과 SUV에 필적하는 공간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하이브리드 토요타 프리우스(Prius) V를 예로 들었다.
하반기 제품 도입 계획에 대해 요시다 사장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토요타 렉서스만의 차별화 된 모델들의 추가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가치인 '고객제일주의'도 더욱 강화해 나간다. 토요타 렉서스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해 말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CONNECT TO와 올해 초 토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 모델의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10년 20만km 무상보증 연장 조치와 함께 올해는 딜러 네트워크에서 판매 오퍼레이션을 질적으로 강화하는 '판매 방식의 일대 개혁 프로젝트'에 돌입해 고객 만족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토요타 렉서스의 서비스는 '안심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안심·안전·신뢰'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요시다 사장은 ‘"지난 한해 동안 무리한 판매 확대보다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토요타 렉서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토요타 렉서스 팬을 만들기 위해서 최우선적으로 노력해 두 브랜드 모두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토요타 렉서스 딜러 각 사의 경영기반도 개선돼 Vision 2020 달성을 위한 안정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2015년은 한국토요타의 Vision 2020을 달성하기 위한 원년으로 비록 경쟁사에 비해 시장점유율은 적지만 판매와 서비스에 있어 한국 고객들에게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많은 고객들이 토요타 렉서스 팬이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