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이달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를 확산한다는 취지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전국의 문화시설 및 공연을 할인 받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KT가 오는 25일 개최하는 첫 행사는 한국의 케니G라 불리는 재즈 색소포니스트 이정식이 들려주는 렉처 퍼포먼스(강연과 공연의 결합) '세상에 도전하는 청년을 위한 문화 힐링'이다. '재즈 쉽게 듣는 방법' 강의에 이어 우리 시대의 청춘들을 격려하는 메세지를 담은 연주를 선사한다.
KT는 또 공연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힐링과 함께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KT는 한국 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선정, 무료로 올레스퀘어에서 전시와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K-챔프 팝업스토어'를 열어 관람객들이 최신 트렌드와 창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K-챔프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10월 황창규 회장이 ITU 전권회의에서 제안한 ICT 강소기업 육성의 일환이다. 2월에는 젊은 층의 관심이 높은 소셜 멘토링, 홈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지식공유 플랫폼 등 총 5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해 오후 1시부터 운영하며, 올레스퀘어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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