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은 직장인들의 식사 메뉴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맛집 지도’를 제작했다.
특히 마포구는 갈비구이?간장 게장 등의 분야에서 소문난 맛집이 밀집해 있어서 효성 직원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통해 맛집 지도를 접한 소셜팬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효성은 반포?청담 등 서울지역 사업장과 구미?창원 등 지방 사업장의 ‘맛집 지도’도 계속해 그려 나갈 예정이다.
한화그룹의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http://blog.hanwhadays.com)’는 2011년부터 4년 째 ‘꿀꺽 맛지도’를 그려오고 있다. ‘꿀꺽 맛지도’는 직장생활의 애환을 달래주고 ‘밥심으로 힘내서 함께 멀리 가자’는 의미로 한화데이즈 방문객들이 직접 맛집을 선정한다.
BC카드의 블로그 ‘BC STORY(http://blog.bccard.com)’ 역시 ‘맛집’ 카테고리를 마련해 전국의 유명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BC카드는 특히 업체의 영업 시간, 식사 예약을 할 수 있는 연락처와 특전 이벤트 등을 자세히 기술해 블로그 방문자가 필요한 정보를 잘 담았다는 평이다.
식사 메뉴 선정에 대한 직장인들의 고민은 늘 있어왔고 그에 대한 반응으로 직장인 추천 맛집에 대한 기사도 많이 나왔지만, 최근 미디어 환경 변화로 인해 맛집 지도 뿐만 아니라 각 기업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맞춤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효성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비타민 결핍 예방법, 직장인 건강검진 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