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뚜기, '진라면' 출시 25주년...27억개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오뚜기 는 서울올림픽을 맞아 선보인 장수 브랜드 '진라면'이 출시 25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개수는 약 27억개, 누적 판매액은 7000억원이다. 전 국민이 한명당 평균 54개의 진라면을 소비한 셈이다.
최근에는 2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마케팅을 전개, 모델로 기용한 류현진의 '먹방 광고'가 화제를 모았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높여 상반기 기준 27개국에 50만개를 수출했다.

오뚜기는 진라면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라면 시장 2위에 올라선 뒤 꾸준한 상승세를 계속, 지난달 시장 점유율 16.1%로 2위를 지키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쫄깃한 면발에 매운 맛과 순한 맛을 차별화한 점이 진라면의 인기 비결"이라며 "25년간 진라면에 보내준 소비자의 성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