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박 부사장은 최근 연이어 영업지점을 방문한 자리에서 직원들에게 "우리의 주식, 즉 밥은 SM5와 SM7이고, QM3는 반찬"이라며 "새로 나온 반찬이 맛있다고 반찬만 먹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박 부사장의 이 같은 우려는 그만큼 영업일선에서 신차 QM3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는 걸 반증으로 해석된다. 당초 QM3는 내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유럽 시장 출시 후 해당세그먼트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며 물량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은 QM3의 공식 출시를 내년 초로 미루는 한편, 12월 출시라는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1000대만 한정 판매키로 했다. 현재 르노삼성은 2500만원대 이하로 QM3를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박 부사장은 최근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내년에는 4000~5000대 판매할 것"이라며 "가격 책정에 고심 중인데, (폭스바겐코리아 재직 시절) 유럽보다 싸게 들여온 경험이 있어 적정 가격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QM3는 유럽에서 전량 생산해 국내로 수입된다.
박 부사장은 "하루에 5곳을 돌겠다고 계획해도, 정작 방문하다보면 대화가 길어져 3곳밖에 못하곤 한다"며 "현장애로를 듣고 여러 당부를 하다보면 대화가 끝이 없다"며 너털웃음을 지었다.
아직까지 프랑스 본사는커녕, 조만간 출시되는 QM3가 출시되는 스페인 공장조차도 방문하지 못했다. 박 부사장은 "우선 QM3의 성공적인 론칭이 과제"라며 "해야 할 일이 많아 내년에나 본사를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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