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때이른 추위 무서워"…겨울 침구 동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GS샵에서 판매 중인 헝가리산 거위털 침구세트.

▲ GS샵에서 판매 중인 헝가리산 거위털 침구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올 가을 추위가 다소 일찍 찾아온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겨울용 침구세트 판매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TV홈쇼핑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추석 연휴가 끝난 지난 주말부터 관련 품목 물량을 대폭 늘리면서 본격적인 겨울 침구 판촉에 나섰다.

GS샵이 지난 21일 오전 방송한 '헝가리산 거위털 침구세트'는 1시간만에 약 8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12일 오전 방송된 '자연미학 거위털 차렵이불세트'는 연휴 전 비수기 품목임에도 불구하고 70분 방송 만에 6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는 목표치의 20~30%가 넘는 실적으로 지난해보다 겨울이 일찍 시작되는 데다 한파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이른 겨울 준비를 하는 고객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GS샵에서는 거위털 이불과 극세사 이불 등 겨울용 침구 론칭 시기를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이달 초부터 판매에 돌입했다. 본격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준비 물량도 지난해보다 30%가량 늘렸다.

강희은 GS샵 토탈패션팀 MD는 "겨울 침구세트의 인기는 급변하는 날씨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에 따른 효과로 보인다"며 "당장 이번 주부터 추위가 찾아오기 때문에 고객들의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때이른 추위 무서워"…겨울 침구 동난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마트의 경우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침구ㆍ커튼ㆍ카펫(러그) 등 홈패션 관련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평균 12.8% 증가했다. 침구가 5.8%, 커튼 9.5% 늘었고, 카펫은 23.2% 매출이 늘어 일찌감치 인기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김수경 이마트 침구 바이어는 "최근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ㆍ겨울 침구류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기본 침구류뿐만 아니라 바닥에 깔아두는 러그류 매출 역시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백화점 매장의 이달 침구류와 커튼, 카펫 등 홈패션 매출은 전년 대비 3.1% 줄었다. 이는 백화점 홈패션 매장이 웨딩혼수 위주인데 이달 초 추석 연휴로 인해 관련 수요가 적었기 때문이다. 다만 가격이 싼 실속제품을 파는 온라인몰에서는 매출이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홈패션 CMD는 "최근에는 젊은층 사이에서 보온성과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구스다운이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10%가량 증가하는 추세라 침구 업체별로 구스이불을 전략상품으로 내걸고 가을 세일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