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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 아웃도어 브랜드명 '휠라 아웃도어'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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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휠라홀딩스 는 5일 아웃도어 브랜드명을 기존의 ‘휠라 스포트’에서 ‘휠라 아웃도어’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휠라코리아는 올해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브랜드 리프레시먼트’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브랜드명을 ‘휠라 아웃도어’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새 브랜드명인 ‘휠라 아웃도어’는 1970년대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무산소 등정에 성공한 산악계의 전설 ‘라인홀드 메스너’를 후원해온 모 브랜드의 아웃도어 철학을 계승해 정통 아웃도어 퍼포먼스를 극대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이 확대되면서 아웃도어가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확장되는 분위기 속에 휠라 아웃도어는 '자연에서 극한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극도의 한계에 도전하면서도 오히려 한계를 스타일리시하게 즐긴다는 ‘전문 마운티어링’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익스트림 아웃도어의 전문적인 고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기본으로 돌아가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전문적인 상품군을 확대함으로써 아웃도어 브랜드 본연의 정통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휠라 스포트가 갖고있던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을 계승한 새로운 익스트림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인다.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은 “이번 브랜드명 변경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로 집중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아웃도어 시장에서 새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그동안 휠라 스포트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직한 기업문화 정착과 우수한 품질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휠라 아웃도어는 2010년 론칭해 현재 전국 95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미국의 암벽 등반가 알렉스 푸치오, 이탈리아 탐험가 엔리꼬 로쏘 등 해외 아웃도어 전문가 뿐만 아니라 북한산 경찰 구조대, 서울산악연맹 등 국내외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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