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태희 광고한 '외제차' 불티나게 팔리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태희 광고한 '외제차' 불티나게 팔리더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도요타 고객들이 선정한 2012년 도요타 최고의 모델로 배우 김태희가 광고모델로 나선 캠리가 선정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고객들이 직접 도요타 브랜드 국내 판매 라인업 중 최고의 모델에 직접 투표하는 ‘2012 도요타 어워드’의 최종 우승 모델로 ‘캠리’가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2월 8일부터 25일까지 18일간 전국 15개 전시장에 내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판매중인 도요타 전 라인업(캠리, 캠리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시에나, RAV4, 벤자, 86, 코롤라, 이상 8개 모델) 중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리는 이벤트에 참가한 총 745명의 고객 중 43%인 320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캠리는 올해 1월 출시돼 11월까지 총 5108대가 판매, 수입차 베스트셀링 3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캠리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은 모델은 친환경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대명사 ‘프리우스’. 프리우스는 올해 2월 트림을 세분화하며 가격을 대폭 인하, 11월까지 총 2162대가 판매돼 수입차 베스트셀링 Top 10 중 유일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이름을 올렸다.
3위로는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의 가치를 새롭게 증명한 모델 ‘캠리 하이브리드’가 선정돼 프리우스에 이어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반응을 실감케 했다. 4위로는 세단과 SUV의 매력을 모두 겸비한 ‘벤자’가 선정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2012 토요타 어워드’ 는 고객들이 실제 차를 구매할 때 중요시 하는 근본 가치에 대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2013년에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는 토요타,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라인업 확대를 제공하는 토요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