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업계에서는 1000만 회원을 멤버십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수치로 평가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 중에 1000만 가입자를 달성한 서비스는 국내 단 5곳뿐이다. 그 중 가장 후발주자로 등장한 CJ ONE이 1년6개월이라는 단시간 내에 1000만 가입자 시대를 열었다. 1년6개월 동안 5초에 1명씩 가입한 셈이다.
CJ ONE 성공의 비결은 2030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 있다. CJ ONE의 천만 가입자 중 2030대가 63%에 달할 정도로 20∼30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30세대 인구의 43%에 달하는 615만명이 CJ ONE 회원이다. 2030대 3명이 모이면 그 중 한 명은 반드시 CJ ONE 회원인 셈이다. CJ ONE 카드 참여 브랜드 중 올리브영, CGV, 투썸플레이스, CJ몰이 2030 회원들에게서 빅4로 꼽힐 정도로 인터넷쇼핑을 즐기고, 영화를 즐기고, 친구들과 커피를 즐기는 2030의 니즈에 꼭 맞기 때문이다.
한편 CJ ONE은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1000만 회원들과 함께하는 '행복함(函) ONE BOX' 도네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CJ ONE은 회원들의 메시지를 모아 1억원 상당의 ONE 박스와 함께 전국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줄 행복한 메시지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접수한다. CJ ONE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회원 2000명 본인의 이름으로 어린이들에게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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