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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570마력의 '458 스파이더' 獨서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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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카 디 몬테제몰로 페라리 회장과 458 스파이더

루카 디 몬테제몰로 페라리 회장과 458 스파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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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페라리의 새로운 8기통 모델인 '458 스파이더'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페라리의 미드-리어 V8 엔진 모델의 새로운 라인업인 458 스파이더는 미드십 스포츠카로는 최초로 알루미늄 하드톱이 차체 내로 접히는 페라리의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458 스파이더의 새로운 하드톱은 기존 소프트톱보다 25kg 더 가벼워졌고, 펼쳤을 때 내부가 더 조용하고 열 효율성도 높아졌다. 작동 시간은 14초.
458 스파이더 내부

458 스파이더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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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8 스파이더는 '2011 올해의 엔진상'에 선정된 페라리의 570마력, 4499cc V8 엔진을 장착해 3.4초의 제로백과 최고 속도 320km/h를 만들어내는 듀얼 클러치 F1 패들 시프트 트랜스미션과 짝을 이뤘다.

또한 동종업계 최고의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 수준을 자랑한다. 옵션인 HELE(High Emotion Low Emission) 시스템을 장착하면 연료 소비는 11.8ℓ/100km, CO2 배출은 275g/km을 기록한다.

페라리 공식 수입사 ㈜FMK는 모터쇼 이후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국내 고객들에게 458 스파이더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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