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는 1986년에 출시된 후 20년 넘게 저도주 시장을 이끌어 온 장수 브랜드다. 롯데주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청하’가 젊은 소비자의 취향에 어울릴 수 있도록 신선하고 깔끔한 제품 이미지를 강조했다.
그러나 알코올 도수와 용량, 출고가는 기존 그대로 13도, 300㎖, 1375원을 유지했다.
롯데주류는 ‘청하’ 리뉴얼 제품 출시에 맞춰 모델 유인나와 함께 동영상 광고, 온라인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 음식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판촉행사, 시음회를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해수 기자 chs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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