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삼성 로봇청소기' 전파부문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항공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 인쇄 부문 대상으로 각각 문화관광부장관상 수상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탱고’(제일기획·전파)와 대한항공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HS애드·인쇄)가 각각 선정됐다.

한국광고주협회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 두 작품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 시상하는 광고상이다. 최종 본심사를 맡은 소비자단체 대표들은 전파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탱고'편이 “소비자에게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줌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돕는 광고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고 평했다.

또 인쇄부문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대한항공의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편은 세련된 비주얼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광고상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2시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리며, 두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한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총 4작품을 선정, 그 중에서 대상 2작품을 선정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선정된 다른 두 작품은 전파부문에 KT의 'KT합병광고-헌혈'(제일기획)과, 인쇄부문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가 각각 선정됐다.

광고주협회는 지난 1992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 상을 제정해 올해로 18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집행된 광고를 가운데 400여편의 광고가 출품됐고, 광고전문가에 의한 1차 예심 및 소비자단체가 추천한 100명의 소비자심사단에 의한 2차 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3차 최종심사를 통해서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외에도 부문별로 모두 26개 광고가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TV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같이의 가치'(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한국관광공사의 '구석구석 캠페인-교과서'(제일기획), 삼성전자의 '지펠-퍼니처스타일 만들기'(제일기획), LG전자의 'XCANVAS 컬러디캔팅 유럽여행'(컴투게더), SK텔레콤의 '초단위 요금'(SK마케팅앤컴퍼니), KT의 'SHOW옥션머니-갈매기'(제일기획), CJ제일제당의 '다시다 산들애-최고의 자연재료 캠페인'(제일기획), 동서식품의 '맥심카페-달콤한 유혹'(제일기획), 일동제약의 '아로나민골드 프리허그 캠페인'(유니기획),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 다시쓰는 여자이야기'(비비디오코리아), 신한카드의 '신한아이사랑카드'(제일기획), 대림산업의 '대림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TBWA KOREA), 현대자동차의 '투싼ix런칭 캠페인-이것이 인생이다' (이노션) 등 모두 13편이 선정됐다.

라디오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유한킴벌리의 '숲의 고마움 시리즈'(오리콤)와 동원F&B의 '보성녹차'(HS애드)가 각각 선정됐다.

신문부문에서는 SK에너지의 '미래에너지'(SK마케팅앤컴퍼니), SK주식회사의 '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시리즈'(SK마케팅앤컴퍼니), 삼성전자의 '버블아 혼수를 부탁해'(제일기획), SK텔레콤의 'T cash'(TBWA KOREA), 동원F&B의 '동원참치' (HS애드), 코오롱인터스트리 FnC부문의 '코오롱스포츠 2009오지탐사대'(이노션), 아시아나항공 'ATW 올해의 항공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등 7편이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잡지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TBWA KOREA), LG전자의 'TROMM 6모션 북인북'(LBEST), 팬택 '스카이 S.T.Dupont.' (이노션), 대상주식회사의 '청정원 순창 쌈장'(상암커뮤니케이션즈), 동아제약의 '누군가의 박카스'(제일기획), 현대캐피탈의 'KlassAuto VVIP 리스'(TBWA KOREA) 등 6편이 뽑혔다.

옥외부문은 페덱스익스프레스코리아의 '페덱스 베이스볼'(비비디오코리아)과 현대카드의 '비움의 미학'(TBWA KOREA)이, 인터넷부문에서는 대한항공의 '대한항공 Road Trip USA UCC영상'(HS애드), 삼성물산의 '래미안타임즈'(제일기획)가 각각 좋은 광고상에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윤재 기자 gal-r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