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 남궁훈)은 '넷마블(www.netmarble.net)' 게임의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G마켓(대표 박주만)과 체결해 지난달 25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CJ인터넷 관계자는 "이번 채널링 서비스는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간단한 이용 동의 절차만으로 '넷마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넷마블'의 신규 회원 유입이 기대되고 있다"며 "실제 서비스 개시 후 일 평균 방문자수가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29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넷마블과 월 평균 고유 방문자수가 1800만명에 육박하는 최대 오픈마켓 G마켓이 손을 잡은 만큼, 양사의 방대한 회원 및 이용자수가 결합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온라인 쇼핑과 게임의 주 구매층이 비슷하다는 점도 양사의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CJ인터넷 측의 설명이다.
G마켓 사업개발실 나영호 이사는 "G마켓 사용자들에게 쇼핑과 게임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즐거움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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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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