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가상자산 콘텐츠 제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도 발굴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가상자산 콘텐츠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운영하는 대학생 서포터즈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 콘텐츠를 선보였다.


빗썸은 11일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이 지난 1월 말부터 총 20명이 5개 팀으로 활동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이들은 20대 잠재 투자자들에게 빗썸 서비스와 가상자산 투자 정보를 알리는 1차 제작물을 SNS에 선보였다.

썸즈업의 5개 팀은 빗썸의 투자자 보호 활동, 기업문화,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각 팀의 개성을 살려 동영상, 카드 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했다.


이 중 ‘기브미파이브' 팀은 빗썸의 투자자 보호 활동을 1분 길이 영상으로 풀어냈다. 시중의 보험 광고를 패러디한 이 영상에서는 빗썸 시장동향 페이지, 55세 이상 고객들을 위한 찾아가는 투자자 보호 교육, 휴면 자산 찾기 등의 내용을 담았다. ‘BtS’팀은 빗썸의 사회공헌활동(CSR)을 카드 뉴스로 제작했다. 임직원 헌혈 행사와 헌혈증 나눔, 사회 소외계층 기부,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한 청년 인재 양성 등을 담았다.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가상자산 콘텐츠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썸즈업 서포터즈들은 빗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체험비를 활용해 △빗썸 호가 주문하기 및 가상자산 매수·매도 △시장동향 확인 및 가상자산 지정가 거래 △빗썸플러스 서비스 이용 및 최초 정산 받기 △차트 도구를 활용한 개인 맞춤 차트 설정 및 거래 등 다양한 개인 미션 수행 후 피드백도 제공하고 있다.

썸즈업 1기인 박하언(22) 씨는 "가상자산에 관심이 많은 20대의 투자 문턱을 낮춰 그들이 디지털 금융 세계를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백가금(22) 씨도 "빗썸의 혜택존, 빗썸 포인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은 특히 20대들에게 매력적"이라고 했다.


3개월간의 빗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나온 거래소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는 이달 말 최종 발표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진 빗썸 경영지원총괄은 "썸즈업 서포터즈의 차별화된 인사이트와 아이디어가 고객 경험 개선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