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본느, 인디 브랜드 화장품 성장 수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증권은 본느 에 대해 인디 브랜드 화장품 시장 성장으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19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본느는 화장품 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OEM 통해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본느는 화장품 개발 전문 회사로 볼 수 있다. 또 자회사 ‘아토세이프’를 통해 생활용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매출액 196억원과 영업이익 15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KB증권은 인디 브랜드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다시 한 번 성장이 시작되고 있는 본느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은 "현재 미국에서는 인디 브랜드 열풍이 불고 있는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을 보면 전체 수출액은 크게 늘지 않았으나 인디 브랜드의 실적은 드라마틱한 성장을 보인다"며 "코로나 이후 대중들의 소비 형태 (구매 채널의 확장)에 변화가 발생했고, 화장품에서도 프리미엄 제품보다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되는 인디 브랜드 제품으로 대중의 선호도가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과 같이 인디 브랜드 화장품의 약진이 지속된다면, ODM 기업들 또한 수혜를 볼 수밖에 없다"며 "그 중에서도 본느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초기 주문 수량이 적더라도 대응 가능한 ODM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신규 인디 브랜드 사업자는 사업 특성상 영세 기업인 경우가 많다"며 "최소 주문 수량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으나 본느의 경우 자체 생산을 하고 있지 않아 적은 수량도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신규 브랜드의 성장에 따라 본느도 동반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는 "본느는 시장 성장에 따른 기존 고객의 발주 증가와 신규 고객 확보가 가능한 기업"이라며 "신규 인디 브랜드의 성장과 궤를 함께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어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