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객친화적 공간으로 바꿔라…외식 매장 리뉴얼 바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촌설렁탕 서울 강동점.

한촌설렁탕 서울 강동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위드코로나로 야외 활동이 늘자 외식업계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매장 방문이 많아 질 것으로 보이면서 주요 외식업계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기존 매장을 고객 친화적인 공간으로 리뉴얼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한촌설렁탕’은 최근 직영 매장 중 하나인 서울 강동점을 일반 매장과 간편식 매장을 합친 형태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강동점에서는 기존처럼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사 간편식을 모은 공간을 더해 간편식을 판매 및 배달도 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로 인해 식사 고객 외에 간편식 수요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되어 매장 입장에서는 매출 증진 효과 및 간편식 경험을, 고객 입장에서는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SPC그룹 스퀘어강남 매장.

SPC그룹 스퀘어강남 매장.

원본보기 아이콘


SPC그룹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PC스퀘어를 스퀘어강남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리뉴얼된 매장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각 매장들도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브랜드와 어울리는 작품으로 매장을 꾸몄다.

맛있는 음식들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만큼 ‘푸드테인먼트’ 콘셉트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엔제리너스 롯데월드몰B1점.

엔제리너스 롯데월드몰B1점.

원본보기 아이콘


엔제리너스는 매장 리뉴얼을 통해 매출 증가의 효과를 보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지난해 말 롯데월드몰B1점의 규모를 확장하고 로스팅존, 미디어 서클, 베이커리 D/P 공간 등으로 이뤄준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매일 신선한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판매하고 ‘정직한제빵소’와 협업한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결과 리뉴얼 전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에 거리두기 상황도 풀리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장을 리뉴얼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특히 기존과 다른 형태의 매장을 통해 한층 더 고객친화적인 매장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