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영상 구매후기↑…이상호 11번가 대표 "새 패러다임 선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꾹꾹 리뷰 22만개 넘어

동영상 구매후기↑…이상호 11번가 대표 "새 패러다임 선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커머스 포털'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 11번가가 동영상 중심의 쇼핑 플랫폼을 만들며 e커머스 생태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11번가는 동영상 구매 후기 서비스 '꾹꾹'에 등록된 동영상 리뷰가 22만개를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5월 한 달간 신규 등록된 동영상 수는 5만개에 달했다. 조리과정이 궁금한 간편조리식품이나 반려견 상품의 실제 사용 모습 등 사진으로 담기 부족한 유용한 정보들을 고객 관점에서 보여준다.

상품에 동영상 리뷰가 달리면 해당 상품의 페이지조회수(PV)가 급증한다. 동영상 리뷰가 1개 달렸을 때 평균 PV가 7300회, 5개의 리뷰가 등록된 상품은 평균 PV가 7만4000회로 10배 이상 높게 나타난다. 지난 3월 모집한 대학생 리뷰어 '꾸루'도 일조했다. 소셜 미디어와 1인 방송 등으로 동영상 제작에 능숙한 꾸루가 올린 영상들이 마중물이 됐다.


이처럼 11번가는 '커머스 포털' 전략에 따라 주문부터 구매 후기까지 동영상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일례로 홈페이지 첫 화면 '홈탭'에 노출되는 핵심 딜 상품들은 상품의 대표 이미지가 영상 형태로 재생된다. e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11번가만 동영상 기반 홈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홈탭을 통한 결제거래액은 동영상 도입 전과 비교해 월 20% 이상 증가했다.


지난 2월부터 유명 브랜드들과 '뷰티 라이브 방송'도 이어왔다. '조성아뷰티', '에뛰드', '아이오페', '헤라' 등과 진행한 방송에서 당일 거래액은 일평균 대비 적게는 5배에서 많게는 20배까지 급증했다. 11번가는 연내 실시간 방송까지 가능한 라이브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는 포털 서비스나 동영상 서비스들과 비교했을 때도 뒤지지 않는 수준의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지금까지 e커머스가 가격 중심의 대동소이한 서비스로 경쟁해 왔다면, 11번가는 쇼핑과 관련한 동영상 서비스로는 단연코 1등이라는 자신감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