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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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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왼쪽에서 3번째)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왼쪽에서 3번째)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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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달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취득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 기여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을 취득했다.


CCM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2007년 시작됐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종이빨대 전사 확대 도입 등의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이렌 오더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IT 혁신, 다양한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등을 펼쳐왔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고객과 파트너, 협력사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라는 입장에서 다양한 개선 노력을 진행해 왔다”며 “관련 인증을 취득한 만큼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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