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홍기획-다음소프트, 소셜 빅데이터 분석솔루션 공동개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홍기획 '디빅스 2.0'

대홍기획 '디빅스 2.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대홍기획은 다음소프트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시장 트렌드 및 브랜드 소셜 현황을 실시간 분석하는 '디빅스 2.0'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디빅스 2.0은 온라인 상의 소비자 버즈를 기반으로 소셜·검색·쇼핑별 실시간 급상승 이슈, 업종별 관심요인 분석, 브랜드 심화 분석, 모델 및 인플루언서 분석을 제공해 시장 트렌드에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까지 마케팅에 특화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또 최근 소셜네트워크(SNS)를 기반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생성되고 확산됨에 따라 대홍기획은 이를 빠르게 감지해 브랜드 마케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 급상승 이슈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급상승 알고리즘에 따라 업종, 라이프스타일, 인물 별로 최근 뜨고 있는 이슈들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기대, 분노, 슬픔, 놀라움 등 감성별 관심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희로애락' 이슈 키워드도 추출해 보여준다.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호감도를 실시간 비교, 분석해 브랜드와 캠페인 목적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 추천도 진행할 수 있다.


김유나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 센터장은 "소셜분석의 고도화와 더불어 대홍기획 전 직원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구현을 위해 효율성과 깊이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힘썼다"며 "디빅스 2.0는 복잡한 키워드 입력 없이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정제된 고품질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핵심 이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