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가스터디 “신재민과 계약했으나 우리도 연락 두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7월 공무원캠퍼스와 강사 계약 후 잠적

메가스터디 “신재민과 계약했으나 우리도 연락 두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정부가 KT&G 사장 교체를 시도했다고 폭로한 신재민(32)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유튜브 영상에 입시업체 메가스터디교육 이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신 전 사무관은 지난 29일 ‘문재인 정권 청와대가 민간기업 사장을 바꾸려 했다고’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KT&G 사장 인사 개입은) 청와대 지시라고 제가 들었다”, “서울신문 사장을 교체하려고 한 적이 있다” 등을 폭로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행정고시 57회 출신인 신 전 사무관은 지난 7월까지 기재부 국고국 국유재산조정과에서 일했다.
그런데 12분30초 분량의 이 동영상 말미에서 그는 자신이 향후 메가스터디가 운영하는 공무원수험생 대상 인터넷 사이트에서 행정학을 강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 전 사무관은 “사실 메가스터디에 강사로 계약을 맺은 다음에 지금 상당 기간 잠수를 타고 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가 왜 그만 뒀는지, 영상으로 내용이 정리되고 정말 공무원 준비생들한테 정말 잘 가르칠 수 있게 강의 준비가 되면 그 때 정말 열심히, 메가스터디에 몸을 담아서, 충성을 다해서 열심히 강사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메가스터디가 최근 공인중개사시험 대비 강좌를 시작했고 편입 뿐 아니라 약학대학 시험대비(메가MD), 대학수학능력시험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강좌를 하고 있다며 약 1분간 홍보를 자처했다.
신 전 사무관은 이튿날인 30일 오후에 공개한 두 번째 유튜브 동영상에서도 다시 메가스터디를 언급했다. 전날 공무원시험 대비 학원의 강사로 활동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탓에 일각에서 신씨가 학원강사를 홍보하려고 기재부 내부고발을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이다.

그는 "메가스터디와 계약을 하고 4개월 동안 연락 두절된 것이 미안해 사람된 도리로 뭔가 보상을 해주고 싶었다"며 "이것 때문에 제 진정성이 의심될 줄 몰랐다"고 해명했다.

메가스터디는 당혹스러운 표정이다. 학원 관계자는 “지난 7월 메가스터디 공무원캠퍼스가 신 전 사무관과 강사 계약을 맺은 것은 사실이나 8월 중순부터 신씨와 연락이 전혀 닿지 않는 바람에 이달 11일 사이트 오픈 당시에도 강사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정확한 계약관계 등 사실을 확인하고 법리적인 검토를 거친 후 공식 입장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