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랙야크,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공식 후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포스터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블랙야크가 ‘드론 영상’ 전문 영화제인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제주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리는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3데이즈 인 드론 아일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11개국 41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일반적인 영화제와는 달리 드론과 예술을 융합해 드론 기술 육성은 물론 색다른 문화적 시각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페스티벌에는 출품작 상영 이외에 어벤져스와 스타워즈 등의 드론 촬영을 담당한 마이크 비숍과 영화 ‘곤지암’의 윤종호 감독, 영화 ‘옥자’, ‘곡성’ 등의 드론항공 촬영을 담당한 문명기 감독, 한상일 감독, 이재인 감독 등이 진행하는 드론 영상 전문가의 강연 '드론 토크'와 '드론 아카데미', '드론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의 예술적 드론 활용법 등 새로운 관점으로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블랙야크는 이번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본선에 올라온 41편의 작품 중 제주의 풍경을 주제로 한 작품인 ‘랜드스케이프 제주 바이 블랙야크’상을 선정하고 상금과 네팔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올해 초 독일 뮌헨에서 열린 스포츠용품박람회인 ISPO에서 황금상을 수상한 ‘모디카나 재킷’과 가을·겨울 시즌 필수품 플리스재킷인 ‘BN컴포트재킷’ 등 블랙야크 제품을 제공하는 등 완성도 있는 페스티벌 운영과 대외적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태선 회장은 “‘드론의 기술을 통한 예술적 접근과 인간의 시야 확장을 통한 낯선 세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미지로의 탐험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과정이 블랙야크의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공식파트너로서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기술 혁신을 넘어선 도전과 예술, 인문학적 접근을 통한 콘텐츠의 중요성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블랙야크가 한층 더 폭넓고 다양해지는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