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폭염 피해 예방 및 대응 전 행정역량 동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1일 폭염 장기화에 따른 폭염 관련부서 특별 긴급 대책회의 열어 진행부서별 폭염 대비 및 향후대책 집중 점검, 폭염장기화에 따른 종합대책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1일 오전 구청 미래기획실에서 이승로 구청장 주재로 폭염장기화에 따른 관련부서(동)장 특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지난달 11일부터 22일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성북구가 긴급 대책회의를 마련 한 것.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구청장을 비롯한 전 국장, 8개 부서로 구성된 폭염대응 T/F팀 부서장과 전 동장이 참석해 부서별 폭염 대책 추진현황 및 폭염 장기화에 따른 향후대책 등을 집중 점검했다.

아울러 독거노인 및 노숙인 등 취약계층 보호, 온열질환자 관리, 어르신 무더위 쉼터 지정, 운영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성북구, 폭염 피해 예방 및 대응 전 행정역량 동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승로 구청장은 “폭염이 재난 수준에 이르렀다 판단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과 대응에 전 행정역량을 동원, 집중하여 줄 것”이라면서 “폭염으로 인한 창호·간판 낙하, 위험물 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 철저와 함께 동별 자율방재단, 동 마을 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 등 주민들과 협업, 폭염대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다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성북구는 폭염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134곳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권역별로 야간 연장 운영 또한 검토 하고 있다.

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해 문자 메시지를 수시로 전송하고 있으며, 복지담당 공무원, 방문 간호사 등을 동원, 현장에서 밀착 관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횡단보도 교통섬에 47개소 그늘막을 설치해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도록 했으며, 더 필요한 곳에 예산을 투입하여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임기가 시작된 지난 7월1일 오전 6시30분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안전관련 국ㆍ과장을 소집, 장마, 태풍대비 긴급회의를 개최, 이 후 동 현장 방문, 폭염 대책 특별 긴급회의 개최하는 등 현장 중심 안전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