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NM 'KCON' 6.5억 동남아 노린다.. 태국 신규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 ENM 'KCON' 6.5억 동남아 노린다.. 태국 신규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CJ ENM 의 한류 콘서트인 '케이콘(KCON)'이 개최 이래 최초로 태국에서 개최된다. 인구 6억5000만명의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나섰다.
CJ ENM은 매년 전 세계를 돌며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축제 케이콘의 신규 진출지역으로 태국을 낙점했다고 2일 밝혔다.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케이콘 2018 태국'은 다음달 29~30일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다.

그간 케이콘은 2012년 미국을 시작으로 2015년 일본(도쿄), 2016년 프랑스(파리), 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 2017년 멕시코(멕시코시티), 호주(시드니) 등 지역에 신규 진출했다. 누적 관객 수는 68만7000명을 모았다.

CJ ENM 측은 "2012년 CJ오쇼핑의 현지법인 GCJ, 2016년 CJ E&M의 현지법인 True CJ Creations 설립 등 양 사가 합병 이전부터 현지 기업과 합작투자(JV)로 꾸준히 태국 시장의 문을 두드려왔다"며 "올해 태국 시장 내 GCJ의 출범 5년 만의 흑자 기록,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쇼미더머니> 등 한국 방송콘텐츠의 판권 및 포맷 판매 활성화 등 한류의 확장성이 충분히 검증된 시장"이라고 밝혔다.
케이콘을 총괄하는 신형관CJ ENM 음악콘텐츠유닛장은 "올해 한국-태국 수교 6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에 케이콘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태국에 진출하게 됐다"며 "타 국가 문화 수용도가 높고 인접 국가와 동남아시아 전체에 문화적 영향력이 큰 국가인 만큼 한국 문화와 K-POP을 필두로 현지 팬들에게 다양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 ENM은 지난달 1일 CJ E&M과 CJ오쇼핑의 합병으로 출범한 회사다.

CJ ENM 'KCON' 6.5억 동남아 노린다.. 태국 신규 진출 원본보기 아이콘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