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재익 기자] 편의점 CU(씨유)가 모바일 고객센터를 오픈한다.
냉장고, 결제단말기(POS) 등 점포시설의 제품 서비스(A/S)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상담을 거칠 필요 없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점포명과 함께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유선 고객센터와 해당 기기 전담 수리센터로 동시에 접수된다. 접수가 완료된 내역은 접수현황 메뉴에서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도 있다.
‘CU 모바일 고객센터’는 향후 이벤트 조회, 모바일 Q&A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CU 유선 고객센터에서는 이달부터 고객이 상담사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음이음 ARS’도 시작한다. ‘마음이음 ARS’는 “저를 웃게 하는 제 동생”, “우리 회사가 아끼는 팀원” 등 고객을 응대하는 상담사가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일깨우는 통화 연결음 후 상담사에게 연결되는 시스템이다.
이재익 기자 o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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