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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년 만에 '슈퍼 폭염'…아재들도 백화점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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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남성캐주얼층에 위치한 나우 매장 모습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남성캐주얼층에 위치한 나우 매장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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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111년만에 최고 기온을 찍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상대적으로 패션에 관심이 적은 ‘아재 고객’들까지 백화점으로 향하고 있다.

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이 백화점 남성 패션 매출이 전년대비 12.9% 늘었다.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가전(18.9%)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매출 신장율이다.
특히 지난달은 신상품 출시 및 신규점 오픈 등 남성패션 장르에 특별한 이슈가 없었지만, 에어컨 등 냉방기기 못지 않은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인 것. 이 같은 남성 패션의 깜짝 매출은 40대 이상 아재 고객들이 이끌고 있다는 것이 백화점 측 설명이다.

실제 지난달 남성패션 매출 신장율은 40대가 12.1%로 가장 많이 늘었으며 그 뒤를 60대 이상이 11.2%로, 남성 패션의 주요 고객층인 2030 세대를 제쳤다. 박제욱 신세계백화점 남성의류팀장은 “올 여름의 경우 버티기 힘들 정도의 더위로 인해 계절변화에 따른 의류 구매가 적은 40대 이상 남성 고객들까지 여름 의류를 구매하며 남성패션의 매출호조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폭염일수는 15.5일 수준으로, 기상 기록이 시작된 1973년 이후 두 번째로 높은 달을 기록했다. 특히 이달 들면서 더위가 더 고조되면 전날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9도를 기록하는 등 111년만에 가장 더운 날씨를 경신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남성 클래식 브랜드들도 마와 비슷한 소재의 시어커서 셔츠 및 땀 배출이 잘 되는 기능성 셔츠, 통풍성이 우수한 매쉬(그물) 소재의 재킷 등을 속속 선보였다.
또 이달 중순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남성 장르 시즌오프를 8월 중순까지 진행하며 여름 패션의류를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캠브리지가 20%, 마에스트로가 30%, 닥스신사에서 20% 할인하고 갤럭시 20%, 빨질레리에서도 20%의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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