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주류가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이어 몽골에 ‘클라우드’를 수출하며 아시아 전역으로 맥주 수출시장을 확대한다.
이번에 수출되는 클라우드는 캔과 병을 합쳐 총 2만8000상자 규모다. 지역 대리상을 거쳐 주요 편의점, 마트 등 가정 채널은 물론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주점, 음식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몽골이 드라마, 가요 등 문화 한류 덕분에 한국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시장인 만큼 클라우드를 통해 현지 시장을 빠르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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