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청소년 위해 대학생 멘토와 ‘전공박람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강·홍익·연세대 등 총 11개교 학생들의 깊이 있는 멘토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대학생활과 학과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전공박람회를 열었다.

지난달 28일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슬기로운 전공생활’이라는 이름 아래 열린 행사에는 서강·홍익·연세대를 포함한 총11개교의 재학생 15명이 멘토로 나서 마포구 중고등학생 80여명을 맞았다.
이날 멘토들은 청소년들이 가진 미래계획과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인문·사회·교육·자연·공학 5개 계열의 학과 정보와 과목별 공부방법 전달에 중점을 두고 멘토링을 펼쳤다.

청소년들이 원하는 학과의 멘토와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학과별 사전신청 방식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이번 박람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세 시간동안 진행됐다.
마포구, 청소년 위해 대학생 멘토와 ‘전공박람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1부는 인문·사회·교육·자연·공학 5개 계열에 대한 멘토들의 안내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이 5개 계열의 15개 학과별로 마련된 부스를 직접 찾아가 대학교 학과 정보와 공부 방법 등 실질적으로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대학교 재학생에게 전공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전해 듣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참여 학생들의 반응이 있었다. 아이들의 진로선택을 위한 상급학교 정보수집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행사 취지가 잘 전해진 것 같다”고 전했다.

마포구는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전공박람회와 같은 청소년 진로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전공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마포구, 청소년 위해 대학생 멘토와 ‘전공박람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