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년간 IPTV 최고인기 영화는 '겨울왕국'…3위 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IPTV 영화 매출 톱10 공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엘사의 인기는 IPTV에서도 빛났다.

1일 KT가 인터넷TV(IPTV) 서비스 출시 후 10년간 영화 매출 톱10을 분석한 결과, 최고 매출 영화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으로 나타났다. 엘사는 겨울왕국의 주인공이다.

'겨울왕국' 매출은 약 50억원에 달했고, 이용 횟수는 약 55만회를 넘어섰다. 겨울왕국이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은데다 반복 시청하는 어린이 고객의 특성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2위와 3위는 각각 마동석·윤계상 주연의 '범죄도시'와 황정민·곽도원 주연 '곡성'이었다. 두 영화 모두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었으나 개봉 후 패러디를 통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IPTV 안방 극장에서 역대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10위는 의외의 영화가 차지했다. 극장 박스오피스에서 293만에 불과했던 한석규·김래원 주연의 '프리즌'이 IPTV 안방극장에서는 10위에 올랐다. 극장 박스오피스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영화가 IPTV 안방극장을 통해 재조명된 사례다.

2015년 개봉한 임창정 주연의 영화 '치외법권'도 극장관객은 35만명에 그쳤으나 올레 tv VOD 이용건수는 15만여 건을 기록했다. 극장과 IPTV 박스오피스 톱 10에서 겹치는 영화는 '베테랑'과 '택시운전사' 단 2편뿐이었다.

IPTV VOD 시장이 8000억 규모로 활성화되면서 콘텐츠 유통도 변화했다.

KT가 2010년 8월 국내 최초로 '극장 동시 서비스'를 도입한 후 극장 개봉과 동시에 IPTV VOD로 공개하거나, IPTV 시장을 노리고 제작하는 영화들이 생겨났다. KT는 2014년 10월 '국내최초 개봉관' 서비스도 도입해 극장 스크린을 잡지 못한 중소 제작사의 영화들을 IPTV 에서 최초 개봉하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한편, KT는 31일 저녁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한 여름 밤의 소울무비 콘서트'를 개최하고 올레 tv 고객 100커플을 초대한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