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젝스키스 팬 연합 “젝스키스 프로필서 前 멤버 고지용 제외하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잭스키스 팬 커뮤니티

사진=잭스키스 팬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젝스키스 팬들이 YG 엔터테인먼트 측에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전 멤버인 고지용(38)을 빼달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젝스키스 팬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젝스키스 갤러리’, 다음카페 ‘젝키 꽃길단’ 등의 팬 연합은 28일 각종 포털 사이트에 기재된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전 멤버 고지용을 제외해달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팬들은 고지용의 프로필 제외를 요구하는 이유에 대해 ▲팬 동원한 다수의 기업 행사에서 모욕적 언사 ▲‘젝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모집 광고 ▲‘젝스키스’의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해외 팬덤으로 확대된 바이럴 마케팅 등을 꼽았다.

이들은 “젝스키스 팬들은 재결합 초기 고지용을 전 멤버로 예우했는데 고지용의 최측근은 이를 이용해 최대 팬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접근, 회사 측에서 기획하는 다수의 기업 홍보 행사에 팬들의 현장 참여와 SNS 홍보, 행사비용 지원 등을 바란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고지용 씨의 행보로 인해 팬덤은 큰 고통을 겪었고, 2017년 6월 이후 많은 팬들이 포털 사이트 프로필을 스스로 정리해 달라는 메시지를 보냈지만, 고지용 씨는 홍보 게시물을 삭제하는 것으로 대응했다”며 “국내 어느 그룹에서도 전 멤버가 현재 활동 중인 그룹의 프로필에 포함된 경우는 없으며, 그 그룹명을 도용해 개인사업에 활용하는 경우는 더욱이 없다”고 지적하며 고지용의 프로필 정리를 촉구했다

그룹 젝스키스/사진=스포츠투데이DB

그룹 젝스키스/사진=스포츠투데이DB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그룹 젝스키스(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 고지용)는 1997년 1집 ‘학원별곡’으로 데뷔했으며 2000년 해체를 결정했다. 그러나 지난 2015년 MBC ‘무한도전’ 출연을 계기로 이듬해 재결합에 성공했다.

하지만 2000년 젝스키스 해체 후 사업가로 변신한 고지용은 팀 활동에 합류하지 않았으며, 현재 KBS ‘해피투게더-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이다.

한편 논란이 일자 고 씨가 운영하고 있는 회사 애디티브 측 관계자는 한 매체에 “고지용은 오히려 사업 파트너들에게 ‘젝스키스 해시태그를 올리거나 그 브랜드를 이용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고 다닌다”며 “회사 측이 팬들에게 모욕적 언사를 했다는 것 역시 사실이 아니다. 고지용의 오래된 매니저들이 친한 팬들을 상대로 반말로 현장을 통제했던 것뿐인데, 그 과정에서 오해가 생긴 것 같다”고 해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