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큼지막한 로고 새긴 티셔츠…초여름에 부는 복고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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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올해 첫 여름 시즌 테마 ‘빅로고리턴즈’로 정하고 레트로풍 MD구성 및 행사 선봬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특가 상품전, 트랜드 소개, 상품권 증정
큼지막한 로고 새긴 티셔츠…초여름에 부는 복고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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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첫 여름 시즌 테마를 ‘빅로고(Big-Logo) 리턴즈’로 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빅로고 티셔츠와 레트로(Retro) 패션 아이템들을 테마로 매장 구성을 선보이고 행사를 진행한다.
과거 90년대 초반 유행하던 큼지막한 브랜드 로고가 박힌 티셔츠, 아노락(후드가 달린 상의), 부츠컷 팬츠 등 복고풍 패션들이 10~20대를 주축으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레트로 분위기에 10~20대 젊은 층의 스트리트 감성이 결합돼 스타일리시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올해 봄·여름 서울 패션위크의 핫키워드는 ‘레트로’였으며, 유명 패션브랜드의 봄·여름 메인 디자인 역시 레트로로 선정됐다.

또한, 게스, MLB 등 빅로고 티셔츠 대표 브랜드가 모여있는 롯데백화점 본점의 ‘유니캐주얼’ 상품군의 경우 올해 3~4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0% 이상 신장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패션 트랜드를 반영해 올 첫 여름 시즌 테마를 레트로 아이템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빅로고티셔츠’로 정하고 관련 매장 구성과 테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대표적인 행사로 빅로고 티셔츠의 대표 브랜드 게스, 리바이스 등에서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아이템을 제안해 특가 티셔츠 행사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한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 등 총 15개 점에서는 모자와 티셔츠 럭키박스 행사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엘롯데’에서도 ‘Retro, 그때 그 느낌’ 기획전을 진행,나이키, 아디다스의 대표 티셔츠를 정상가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해당 기획전 구매고객 대상 10만·20만원 구매시 구매금액의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라코스테, 타미힐피거, 휠라 등 ‘빅로고상품’으로 주목받는 브랜드 티셔츠를 활용한 매장 내 디스플레이 존을 구성하고, 롯데백화점 공식 SNS계정을 통해 패션 인플루언서(총 4명, 남·여·유아)와 연계해 빅로고 상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패션 코디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떠오르는 신규 패션 트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본점, 청량리점 등 백화점 옥상공원을 활용해 최근 유행하는 ‘인생네컷’ 등 흑백사진 촬영 이벤트와 함께 ’재즈 페스티벌’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공식 SNS를 활용해 ‘옷장 속 유물찾기’라는 이벤트를 진행해 집 안에 있던 복고 아이템과 함께 '#복고에빠지다' 해시태그를 인증하면 추천을 통해 휠라 빅로고 티셔츠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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