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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잠 깬 폭스바겐, 파사트GT로 한국 시장 재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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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잠 깬 폭스바겐, 파사트GT로 한국 시장 재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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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디젤게이트 사태 후 2년여 만에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파사트GT로 판매 재시동에 돌입했다. 파사트는 1973년 첫 출시 이후 45년간 유럽 누적 판매 2200만대를 기록중인 인기 차종이다. 폭스바겐은 파사트를 통해 국내 수입차 시장 가운데 가장 치열한 중형 세단 영역에서부터 명성을 되찾겠다는 전략이다.

폭스바겐은 23일 전국 각 영업점에서 신형 파사트 GT의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파사트GT는 유럽형 8세대 모델로 전 세대 파사트 보다 휠베이스가 74mm 길다. 덕분에 2열 레그룸이 40mm 늘어 대형 세단급 2열 공간을 제공한다.
2.0 TDI,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의 4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4개 트림에는 공통적으로 2.0 TDI 엔진과 6단 변속기가 적용됐다. 전 라인업에 탑재된 2.0 엔진은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9초, 최고 속도는 시속 233㎞다. 공인 연비는 복합기준 ℓ당 15.1㎞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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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과 편의사양도 갖췄다. 에어백이 총 7개 탑재됐는데 폭스바겐은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운전석 무릎 에어백과 뒷좌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사고 발생 시 2차 사고의 위험성을 줄여주는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보행자와 갑작스러운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보행자 모니터링시스템' 등도 기본 장착됐다.

정체 상태에서도 앞차와 간격을 유지한 채 정속 주행을 보조해 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국내 출시된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됐다. 양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 이지 오픈', 가능한 모든 시야를 확보해 주행과 주차를 보조하는 '차세대 360도 에어리어 뷰' 등 편의기능도 특징이다.

가격은 파사트 GT 2.0 TDI가 4320만원, 프리미엄이 4610만원, 프레스티지가 4990만원이다. 4모션 프레스티지는 529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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