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전점에서 새해 건강을 챙기려고 결심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프리미엄 프로폴리스(500㎎×28캡슐)’, ‘리버케어 밀크씨슬(1000㎎×14캡슐)’, ‘아이맥스 루테인(500㎎×14캡슐)’을 각 3000원에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은 그동안 시중에 판매되던 상품들이 대용량으로 기획돼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섭취하기 힘들었던 것과는 달리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밀크씨슬, 루테인 등)를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시중 상품과는 달리 14일간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14캡슐(1일 1정), 28캡슐(1일 2정) 등으로 상품 용량을 기획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롯데마트가 지난 1년 간 판매한 상품군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새해 초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 용품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헬스 및 다이어트 보조식품의 경우는 평균매출대비 12.0%p, ‘혈당개선 보조식품’은 20.1%p, ‘기능별건강식품’은 5.8%p 가량 높게 나타났다.

반면, ‘피트니스 용품’의 경우 새해 첫 주 매출이 52주 평균 매출보다 10.2%p 가량 낮았으며, ‘웨이트 용품’은 20% 이상(20.1%) 낮았다.

신년계획으로 건강에 대한 결심은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 하기 어려운 여건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경향이 큰 데다 연초에 지인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