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랙야크,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웨어 개발과 글로벌 시장 도전
경영 혁신 사례 선보인 점 높이 평가

블랙야크,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글로벌코리아 K-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각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고객 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성과를 거둔 기업 또는 개인이 분야별로 매년 선정되며,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행사다.
블랙야크는 스마트의류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정보기술(IT)이 결합된 제품들을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삼아 자체 기술개발과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의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 역시 이번 브랜드 대상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블랙야크는 지난해 5월 입는 것만으로 심박 측정이 가능한 '야크온P'를 개발한데 이어 11월 스마트폰으로 재킷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야크온H' 발열 재킷을 출시했다. 또 올해는 발광하는 광섬유와 조도 센서를 적용해 조도 변화에 따라 빛이 점등되는 '야크온B' 스마트의류도 내놨다.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사례도 높이 평가 받았다. 블랙야크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세계 최대의 스포츠용품박람회인 뮌헨 ISPO에 참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유럽 공략을 위해 전담팀 구성과 함께 올 하반기에는 '유럽 컬렉션'을 출시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