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양림관리소, ‘막걸리병’ 라벨 이용해 산림보호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서민 애주가의 기호식품 ‘막걸리’가 산림보호 캠페인에 힘을 보탠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전통주 생산업체 국순당과 함께 산림보호 캠페인을 벌인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은 국순당이 생산하는 막걸리 ‘대박’ 겉표지에 산림보호(휴양림 홍보) 라벨을 부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국순당은 5월 20일~6월 22일 사이에 생산된 15만여 병에 이 라벨을 부착,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다.

라벨에는 ‘국립자연휴양림은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녹색쉼터입니다’, ‘산림은 그대로 휴양은 제대로’ 등의 문구가 포함됐다.
이를 통해 휴양림관리소는 국민에게 산림보호 캠페인의 취지를 인식시키고 동참할 수 있게 하는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앞서 휴양림관리소는 지난해 12월 국순당과 산림문화·교육, 홍보지원 등 부문에 상호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영덕 휴양림관리소장은 “국순당 막걸리를 활용한 이번 홍보로 산림보호 캠페인이 국민적 관심을 얻게 되길 기대한다”며 “휴양림관리소는 민관이 함께 하는 정부3.0 상생협력으로 산림보호 캠페인을 지속·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