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새 브랜드, ‘다이내믹 코리아’ 넘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정부가 4일 새로운 국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발표했다.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미래지향적 가치인 창의성을 담은 이름이다.

종전의 '다이내믹 코리아'는 한국인의 역동성을 잘 드러냈지만 스포츠 행사에 국한된 것이 그 한계였다.
이번 브랜딩은 한국다움을 묻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키워드를 뽑았다. 그 후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국이나 독일도 과거 올림픽, 월드컵을 계기로 국가 브랜드 선정사업을 벌여 경제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아야 할 것이다.

김경해 전 PR협회장은 “브랜드는 장기간 유지되면서 신뢰가 형성돼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데 자꾸 없애고 바꾸면 혼선만 생기게 될 뿐”이라고 언급하면서 브랜드 지속성의 중요도를 강조했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엔 한국인의 창의성과 현실을 뛰어넘는 미래지향적 가치가 함께 담겼다”고 말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