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정부가 4일 새로운 국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발표했다.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미래지향적 가치인 창의성을 담은 이름이다.
종전의 '다이내믹 코리아'는 한국인의 역동성을 잘 드러냈지만 스포츠 행사에 국한된 것이 그 한계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국이나 독일도 과거 올림픽, 월드컵을 계기로 국가 브랜드 선정사업을 벌여 경제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아야 할 것이다.
김경해 전 PR협회장은 “브랜드는 장기간 유지되면서 신뢰가 형성돼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데 자꾸 없애고 바꾸면 혼선만 생기게 될 뿐”이라고 언급하면서 브랜드 지속성의 중요도를 강조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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