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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국가브랜드 성장속도 9위, 브랜드파이낸스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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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 글로벌 브랜드 평가ㆍ컨설팅회사 브랜드 파이낸스의 ‘2014 세계 국가브랜드 평가’에서 한국이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브랜드 분야 9위에 올랐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 총액을 9970억달러로 평가하고 이는 지난해 7750억달러보다 28% 증가한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 증가율이 평가 대상 국가 중 9위였다는 것이다.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 총액은 세계 16위에 랭크됐다.

국가브랜드 가치 총액은 미국이 19조2610억달러로 2위인 중국의 6조3520억달러의 약 세 배로 평가됐다. 독일이 4조3570억달러로 3위, 영국이 2조8330억달러로 4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 캐나다, 프랑스, 인도, 호주, 브라질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천루가 늘어선 카타르 도하. 사진=블룸버그

마천루가 늘어선 카타르 도하. 사진=블룸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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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브랜드 분야 1위는 중동의 카타르가 차지했다. 이어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카자흐스탄, 아일랜드, 필리핀, 콜롬비아, 베트남이 2~8위로 매겨졌다.
카타르의 국가브랜드 가치 총액은 지난해 1840억달러에서 올해 2560억달러로 720억달러, 36% 증가했다. 카타르의 올해 국가브랜드 가치 총액 순위는 36위였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월드컵을 유치한 카타르는 중동 국가 중 드물게 정치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와 분쟁도 벌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세계 15개국에 지사를 내고 운영하고 있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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