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이제 실시간 방송을 보다 주문형비디오(VOD)를 찾기 위해 복잡한 메뉴를 헤매지 않아도 된다.
티브로드는 개편으로 고객이 복잡한 메뉴를 탐색하지 않고도 단 한 번 클릭으로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티브로드에 따르면 실시간 채널만 시청하는 고객 비중은 약 70%로, 전체 가입자의 30%만이 VOD를 이용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보면서 리모컨 4방향 키 중 하나를 누르면 채널과 연계된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태양의 후예'를 보다가 앞 편이 궁금하면 리모컨의 왼쪽 방향키만 눌러도 바로 지난 회차 VOD를 볼 수 있다.
채널 시청 중 현재 채널과 관련된 콘텐츠가 궁금할 때 좌방향키를 누르면 관련된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야구 시즌일 때 스포츠 채널에서 좌방향키를 누르면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등 연관 VOD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현재 프로그램 화면에 나오는 배우의 다른 출연작이 궁금하거나 갑자기 보고싶은 콘텐츠가 생각날 때 상방향키를 누르면 초성검색을 통해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이밖에 PMS(Personal Message System)를 도입해 고객에게 알려야 할 공지나 혜택 정보 등을 개별적으로 보낸다. 티브로드는 쿠폰이나 경품 수령 여부를 미처 확인 못 해 기간이 만료되는 등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실시간 알림창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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