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브로드,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 방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브로드,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 방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 www.tbroad.com)는 시민 배우, 시민 작가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을 오는 4월부터 티브로드abc방송과 한빛 권역에서 방영한다고 29일 밝혔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의 기획 의도는 예로부터 전해오는 속담과 명언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각색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희로애락을 이야기 속에 담는 것이다.

세태를 반영한 촌철살인의 격언이 담기는 생활밀착형 드라마로, 때로는 속 시원하게 세대를 반영하기도 하고 때로는 현실을 꼬집기도 하는 것이 관전 포인트이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시민 배우, 시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형 제작 시스템 형태로 시민과 소통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하고 있다. 또 각 회차마다 다른 연출자가 제작해 각 편마다 연출자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아는 것이 병이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1회는 연애초보의 재기 발랄한 모습을 담아냈다. 다수의 독립 영화를 연출한 경력이 있는 심덕근 PD가 1회 연출을 맡았으며, 영화 '표적', '노브레싱'과 방송 '리셋' 등으로 알려진 배우 염지영과 영화 '강남 1970', '평양성'과 뮤지컬 '작업의 정석'으로 알려진 배우 한수희가 출연했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티브로드abc방송의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tbroad-abc)나 유튜브에서 100초 드라마(https://www.youtube.com/watch?v=4sSQNqFAyKw)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제작 참여를 원하는 지역작가, 시민들은 티브로드abc 방송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이메일 : kwjeong@tbroad.com)하면 된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4월 중 첫 방영을 시작으로 연간 12편의 드라마가 제작될 예정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