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액티브 시니어' 덕에 1분기 시니어 가전 매출 330%↑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시니어 가전 5분기 연속 성장세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전자랜드프라이스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은퇴 이후 외모·건강 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액티브 시니어'층이 증가하면서 반신욕기, 마사지기 등 관련 가전 분야도 급성장 중이다.

21일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전국 110여개 매장 1분기 판매자료에 따르면 ‘시니어 가전제품’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30% 성장했다. 시니어 가전제품 매출은 2015년 1분기 이후 2016년 1분기까지 5분기 연속 성장하며, 분기별 평균 성장률 35%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주요 판매제품 중 매출 순위는 ▲1위 반신욕기 ▲2위 발마사지기 ▲3위 승마운동기다. 이어 ▲핸디마사지기 ▲목마사지기 등이 뒤따랐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건강 가전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국 매장에 힐링을 주제로 한 판매공간을 마련하고, 전문가 집단인 ‘힐링마스터’를 양성 중이다. 건강 전문가도 초빙해 판매사원에게 인체의 구성 및 마사지법뿐만 아니라 안마의자, 반신욕기, 승마운동기 등의 사용 노하우를 교육해 고객들의 제품 체험을 돕고 알맞은 제품들을 추천할 수 있도록 한다.

박태규 전자랜드 건강 가전제품 상품기획자(MD)는 “은퇴 후에도 외모나 건강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액티브 시니어’ 층이 늘어남에 따라, 경제력을 가진 이들이 적극적으로 건강 가전제품을 찾고 있다”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이들 제품들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