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샘표-대상 '베끼기' 공방…"법적 대응 불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샘표 "제품 베끼기 그만둬라" VS 대상 "노이즈 마케팅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샘표 폰타나와 대상 청정원이 파스타 소스 제품의 콘셉트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샘표는 대상이 자사 파스타 제품의 콘셉트를 무단으로 도용했다고 주장하고, 대상은은 샘표가 노이즈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샘표는 9일 "(폰타나) 브랜드 콘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여행'과 파스타 소스 제품 콘셉트인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을 무단으로 도용했다"며 "이에 대한 사과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파스타 소스 제품 콘셉트 베끼기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샘표는 이어 "앞으로 파스타 소스 시장 확대 및 선의의 경쟁을 위해 같이 노력하길 바란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도를 넘는 베끼기 경쟁에 대한 업계의 자정노력이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대상은 새롭게 선보인 파스타 소스의 SSG 목동점 입점을 기념해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7일부터 시식행사와 제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샘표는 대상보다 앞선 2013년 11월 맛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을 콘셉트로 파스타 소스를 출시했다.

이에 대해 대상은 "파스타 소스 1위 업체에 대한 노이즈 마케팅"이라며 "이탈리아 정통 콘셉트를 국내에 제품화하는 사례만으로 도용이라는 샘표 측의 주장은 마땅치 않다"고 반박했다.

대상은 특히 "제품 콘셉트가 따로 상표 등록된 것도 아닌 데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표현을 사용했을 뿐"이라며 "법적으로 문제될게 없는 어불성설"이라고 꼬집었다.

해당 문구는 이미 2007년 대한지방행정공제회에서 국내 여행 콘셉트의 책자로 발행한 도서의 제목으로도 활용된 바 있다.

대상은 "동종 업체와의 불필요한 감정싸움을 원치 않으나, 이와 같은 노이즈 마케팅이 지속돼 청정원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된다면 단호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못박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정은아, 오물풍선 그만 날려"…춤추며 北 조롱한 방글라 남성들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해외이슈

  •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